WELCOME TO DiSAF
상명대학교 총장 김종희입니다.
상명대학교 DiSAF(Digital Sangmyung Art Fair)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상명대학교는 1982년 미술, 공예, 음악학과로 시작한 서울캠퍼스 문화예술대학을 통해 의류, 스포츠, 무용, 미술, 음악관련 21세기 첨단 문화예술 전문가를 양성해 왔으며, 천안캠퍼스에 1990년 국내 최초로 디자인대학을 설립하고, 1996년는 예술대학 설립하여 대한민국 예술 및 디자인 교육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오징어게임>의 채경선 미술감독,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 등 세계적인 K-콘텐츠 거장들을 배출한 상명대학교의 저력은 이제 디지털 시대를 맞아 ‘DiSAF(디사프)’라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진화했습니다.
상명의 예술 및 디자인 분야 저력을 디지털 시대로 확장한 것이 바로 ‘디지털상명아트페어(DiSAF: 디사프)’입니다. DiSAF는 서울과 천안 캠퍼스 예술·디자인 전공자들의 5년간의 졸업작품 1,700여 점을 디지털 자산화한 국내 최초의 온라인 전시 플랫폼으로, DiSAF는 단순히 작품을 보여주는데 그치지 않고, 기업 전문가와 대중이 언제 어디서든 우리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입니다. 또한 DiSAF는 젊은 작가들이 세상과 소통하는 창구이자, 미래 예술가들에게는 진로 설계의 나침반이 될 것입니다.
저는 취임 후 모든 졸업전시 현장을 찾아 감상하며 우리 학생들의 압도적인 역량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학생들이 캠퍼스를 떠난 후에도 학생들의 열정과 새로운 시도는 DiSAF라는 영원한 디지털 아카이브 속에 남아 상명대학교의 자랑이 될 것입니다.
대학에서 익힌 지식, 경험 그리고 열정이 농축된 예술 및 디자인 분야 졸업작품이 전시된 DiSAF에서는 예술과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정서적인 휴식은 물론 상명대학교의 젊은 예술가들과 소통하며 서로의 영감과 성장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상명대학교 예술 및 디자인 분야 인재들이 4년간의 끊임없는 도전과 창의적인 열정으로 완성한 졸업작품과 함께 그들이 앞으로 펼쳐갈 무한한 가능성에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